- • 팬톤, 2019년 색 선정 결과 발표
- • 2019년 색으로 `리빙 코랄(Living Coral, 팬톤 색상 번호 16-1546) 선정
미국 색채 전문 기업 팬톤(Pantone)이 2019년의 색으로 '리빙 코랄'을 선정했다.
팬톤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에서 2019년 색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리빙 코랄'(Living Coral, 팬톤 색상 번호 16-1546)이 오는 2019년을 대표하는 색으로 선정됐다.
리빙 코랄은 산호초 등에서 볼 수 있는 밝은 핑크색이다.
팬톤 측은 "강렬하면서도 부드러운 리빙 코랄은 따뜻함으로 우리를 감싸주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우리에게 편안함과 활력을 준다"고 설명했다.
팬톤 산하 팬톤 색상위원회는 매년 '그 해의 색'(Color of the year)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디자인 트렌드, 색에 얽힌 사회적 의미 등을 고려하여 선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에는 2018년 색으로 '울트라 바이올렛'(Ultra Violet)을 뽑았다.
권택경 기자
tgman216@wikitree.co.kr
- 이 글의 저작권은 필자에게 있으며, (주)소셜뉴스는 이 글에 대한 재배포 권한을 갖습니다.
-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위키트리 뉴스 스토리 작성하실 때 유의하실 점들 ㈜소셜뉴스가 운영하는 위키트리 사이트에 뉴스 스토리를 게재할 때는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확인을 거치지 않은 허위사실이 기재되지 않아야 합니다. 다른 매체에 보도된 기사나 사진, 동영상, 서체 등을 그대로 전재할 수 없습니다. 다만 그 보도내용을 비평 또는 해설하기 위해 그 일부를 인용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스토리 본문이나 이미지에 공개되지 않은 서체가 포함되는 경우 저작권 침해의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서체에 의한 저작권 침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특히 유의하셔야 합니다. 위 유의사항에 위배되는 경우 스토리 본문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삭제사유가 필자께서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통보됩니다. 위 사항을 위배함에 따라 발생하는 민형사상 법률 책임은 필자에게 귀속되며, 이에 따라 위키트리가 손해배상 등 피해를 입은 경우 위키트리는 필자에게 구상권을 갖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위키트리 회원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