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창원해경, 농무기 해양사고 대책 마련…

    • • 창원해양경찰서(서장 김태균)는 짙은 안개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농무기를 맞아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대책을

    창원해양경찰서 사진 / 창원해양경찰서
    창원해양경찰서(서장 김태균)는 짙은 안개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농무기를 맞아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대책을 한층 강화한다고 밝혔다. 

      창원해경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창원해경 관할해역에서 발생한 해상 조난사고는 총 379건이며, 이 중 39%(146건)가 4월에서 7월사이에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농무기 선박사고 유형으로는 기관고장이 29%(110건)로 가장 많았고, 이어 추진기 손상, 충돌(접촉), 좌초, 침수, 화재, 해양오염 순이며, 사고발생 원인으로는 정비 불량, 운항부주의 등 인적요인에 따른 사고가 68%(256건)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창원해경은 농무기 해양사고 다발해역에 경비함정을 집중 배치해 조업선 등 운항선박을 대상으로 안전계도 활동을 전개하고, 어민대상 간담회를 통한 해양사고 예방활동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바다를 찾는 낚시·레저객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지역 낚시배 선장 등을 대상으로 농무기 안전운항과 낚시 승객 준수사항에 대한 계도 등 예방활동도 전개 할 방침이다.

      한편, 창원해경은 농무기 해상사고 방지 대책의 일환으로 오는 28일 해양관련 유관기관 및 단체가 참석하는 농무기 지역해상수난구호 대책회의를 갖고 협력방안과 역할을 재확인할 예정이다. 

    이로운 cakung@hanmail.net
    안녕하세요? 이로운 입니다. 모두들 즐거운 날 되세요 ^^
http://i.wik.im/411584@wikitree #창원해경
#창원해경
#창원해경

  • sns AX_name AX_date_ds

    AX_content_ds

  댓글 더 보기 (0)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